
MANAGEMENT GAME 프로그램
4~5시간 프로그램
MZ 신입사원 대상의 모의 경영 체험을 통해 미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CEO MIND 강화 프로젝트
학습목표
- 경영 요소(기획, 생산, 마케팅, 판매 등)의 역할과 상호작용 학습
- 팀별 협업 및 의사결정 능력 향상 및 기업 운영 경험 제공
-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 사고 강화 및 개념 체득
진행방법
- 팀별 회사를 설립하고 자동차를 개발 및 판매
- 레고 블록을 활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시장 경쟁에 참여
- 경영 환경 시뮬레이션을 통해 경영 원리 습득 및 피드백 진행
제작 과정
ㅤ


세부내용
ㅤ
기본 경영 개념 소개 및 팀구성
- 경영의 정의, 이익과 비용 개념 이해
- 팀별 역할 분배(연구개발, 생산, 품질, 마케팅, 영업, 재무 등)
1차 경영 활동 – 상품 개발 및 생산
- 레고 블록을 활용한 자동차 설계 및 제작
- 생산 및 품질 테스트 후 판매 진행
2차 경영 활동 – 신제품 개발 및 시장 분석
- 팀별 전략 수립 후 신제품 개발 및 경쟁사 분석
-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 적용
경영 활동 결과 분석 및 피드백
- 수익 분석 및 경영 평가 진행(매출, 원가 절감 등)
- 경쟁사와 비교하여 성과 분석
마무리 및 피드백
- 각 팀별 성과 발표 및 피드백 진행
- 기업 운영에 대한 토록 및 학습 내용 정리